로컬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못난이 사과 온라인 판촉전
 
의왕뉴스 편집실   기사입력  2018/09/20 [00:15]


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농특산물 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와 B급 농산물 판매 전문 온라인몰 프레시어글리를 통해 이달 30일까지 못난이 사과 특별 판촉전을 개최한다. 올해 유난히 심했던 냉해와 폭염이라는 이상기온으로 파주시 사과농가는 생산량이 다른 해보다 적을 뿐만 아니라 흠집으로 팔지 못하는 못난이 사과도 약 10톤이 수확됐다. 이에,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피해를 입은 파주시 사과 농가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이 기간 동안 평소보다 포장 단위를 줄여 가격을 낮춘 뒤, 대대적인 못난이 사과 특별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9월에는 홍로, 10월 후지, 11월 부사 등 지속적으로 못난이 사과 온라인 판촉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25년째 사과농사를 짓고 있는 파주 DMZ 1km 사과농원 명인목 사과마스터는 “명절이후에는 과일 소비가 급감하면서, 농가들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어왔으며, 더욱이 홍로는 저장성이 약하고 유통기한이 짧아 추석 이후 재고량 적체 등이 가장 큰 문제였는데 경기도와 유통진흥원에서 앞장서서 농가를 위해 애써주니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이번 온라인 판촉전을 통해 못생겨서 외면 받는 못난이 농산물이지만, 검사를 통해 선별한 만큼 품질은 일반 농산물에 뒤지지 않는다”며 “농가에겐 답답하게만 생각했던 판로를 열어주고, 소비자에겐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9/20 [00:15]  최종편집: ⓒ 의왕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