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심속에서 즐기는 의왕시 內, 여름철 휴양지 소개
왕송호수 캠핑장, 바라산 자연휴양림 힐링 휴양지로 인기
 
박미나 기자   기사입력  2018/07/12 [22:44]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의왕시의 왕송호수 캠핑장과 바라산 자연휴양림이 도심속에서 즐길 수 있는 힐링 휴양지로 눈길을 끌고 있다.

 

▶ 새롭게 개장한 명품 캠핑장, ‘왕송호수 캠핑장’

▲     © 의왕뉴스 편집실

 

▲     © 의왕뉴스 편집실

 

▲     © 의왕뉴스 편집실


지난 4월 의왕 왕송호수 인근에 개장한 왕송호수 캠핑장은 일 140명이 이용 가능한 국내 최고의 시설을 갖춘 캠핑장이다. 11,340㎡ 부지면적에 유럽의 명품 카라반 10대, 글램핑 15대, 일반 데크 10면이 조성돼 있다. 유럽의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우아한 인테리어와 고급화된 기능, 뛰어난 성능과 편안함을 가진 유럽형 명풍 카라반과 실용적인 내부 인테리어를 통해 쾌적하고 편안한 캠핑을 위한 최적의 글램핑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캠핑장 주변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국내 유일의 호수 순환 레일바이크로 유명한‘의왕레일바이크’는 왕송호수를 순환하면서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고, 레일바이크를 타기 힘든 어린이들을 위해 호수열차도 운영 중이다. 특히, 매년 여름철에는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광장 일대에서 여름맞이 물놀이 축제가 열리고 있다. 레일바이크를 둘러싼 왕송호수에서는 다양한 조류들을 관찰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연꽃단지와 신기한 생태습지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우리나라 철도의 역사를 한눈에 엿볼 수 있는 철도박물관과 호수 주변의 철새를 관찰할 수 있는 조류생태과학관은 아이들의 체험학습 장소로도 인기다. 캠핑장 근처에는 짚와이어 레저시설인‘의왕스카이레일’이 새롭게 문을 열고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스카이레일은 자연학습공원 내에 세워진 41m 높이의 타워에서 레일바이크 매표소까지 350m를 하강하는 3개의 라인으로 구성된다. 최대 시속 80km의 아찔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발 아래로 펼쳐지는 왕송호수와 자연학습공원의 빼어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이처럼 왕송호수 캠핑장은 주변에 레일바이크를 비롯한 다양한 시설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을 갖추고 있다.

 

▶ 도심속 자연 속에서 즐기는 쉼터, ‘바라산 자연휴양림’

▲     © 의왕뉴스 편집실

 

▲     © 의왕뉴스 편집실

 

▲     © 의왕뉴스 편집실


의왕 바라산에 위치한 바라산 자연휴양림은 주변의 울창한 숲과 다양한 자생식물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각종 산림휴양시설과 쉼터가 구성되어 있다. 휴양림에는 숙박이 가능한 19개의 객실과 캠핑족을 위한 50개의 야영데크, 산책로, 각종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산속에서 도심속 캠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캠핑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4.2㎞의 바라산 숲길과 계곡쉼터, 등산로와 연계된 바라산 등은 이 곳 휴양림의 자랑거리다. 또한 휴양림 인근에는 백운호수, 백운산, 청계산 등 수려한 자연경관이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치를 자아낸다. 특히, 백운호수는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호수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맛집과 라이브 카페가 잘 갖춰져 있어 인기 명소로 유명하다. 이 곳은 경기도가 선정한 자연의 품에서 힐링할 수 있는 자연휴양림 4곳 중의 하나로 선정되는 등 최근 힐링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왕송호수 캠핑장’과 ‘바라산 자연휴양림’은 각각의 색다른 매력과 특징을 갖고 있다. 가족과 함께 캠핑을 비롯한 다양한 시설을 즐기고 싶다면 왕송호수 캠핑장을, 시원한 산 아래 숲속에서 조용하고 한적한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바라산 자연휴양림이 안성맞춤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7/12 [22:44]  최종편집: ⓒ 의왕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